충북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개발게임, 구글 피처드 입성
상태바
충북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개발게임, 구글 피처드 입성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04.13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딜리셔스 게임즈 ‘스위트 몬스터:벽돌깨기’세계 70개국에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으로 소개
(사진제공:충북도청) 스위트 몬스터
(사진제공:충북도청) 스위트 몬스터

[충북=글로벌뉴스통신] 충북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이 개발한 게임이 세계 70개국에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으로 소개되는 성과를 거뒀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북도청, 청주시청이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는, 입주기업인 ㈜딜리셔스 게임즈(대표 이현진)가 개발한 ‘스위트 몬스터:벽돌깨기’가 지난 10일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글 피처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상단에 금주의 신규 추천게임으로 선정됐음을 뜻하는 것으로 사용자들의 평가와 게임의 완성도, 기술력, 재미 등을 바탕으로 선정되며 세계 70개국에 약 일주일간 게임이 노출되면서 높은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어 게임사들이 경쟁적으로 노리는 자리다. 

이번 <구글 피처드>에 최종 선정된 ‘스위트 몬스터:벽돌깨기’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의 [2019 충북 특화게임 제작지원 사업]의 선정 과제 중 하나로, 국내 중소기업이 출시한 ‘스위트 몬스터’ 캐릭터 IP를 기반으로 한 디펜스 게임(몰려오는 몬스터를 막아내는 것을 핵심 요소로 삼는 게임 장르)이다. 

게임모드는 ‘클래식’, ‘100볼’, ‘스테이지’3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스테이지’모드는 구간마다 보스전을 배치해 지루함을 해소하는 방식으로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딜리셔스 게임즈 이현진 대표는“<구글 피처드>에 선정될 수 있게 좋은 평가를 해준 모든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게임 플레이에 활력을 더하겠다”고 전했다.

충북글로벌게임센터는“입주기업이 개발한 게임의 <구글 피처드>입성을 통해 게임 불모지였던 충북이 싹 틔운 게임 산업의 가능성을 확인하게 되었다”라며“앞으로도 입주기업과 지역 게임기업들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으로 이번과 같은 좋은 성과를 꾸준히 만들어가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충북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인 ㈜딜리셔스 게임즈의‘스위트 몬스터:벽돌깨기’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