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강요식 후보, 구로을구 선관위 등록
상태바
무소속 강요식 후보, 구로을구 선관위 등록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0.03.26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요식 제공)무소속 강요식, 구로을구 선관위에 국회의원 후보자 등록
(사진:강요식 제공)무소속 강요식, 구로을구 선관위에 국회의원 후보자 등록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무소속 강요식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3월 26일 오전 구로구 선거관리위원회에 첫 구로을구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이로서 강 후보는 구로을구 선거구에서 19대, 20대 총선에 이어 세 번째 국회의원에 도전하게 되었다.

강요식 후보는 출마 이유에 대하여 “진정한 구로발전을 위해 철새들의 싸움판에 막고, 구로주민을 대표해서 구로의 자존심을 지키고 구로를 사랑한다는 강요식의 마지막 결연한 의지를 함께 하는 것이다”고 강조하고, “무소속 출마는 반민주적 공천만행에 대한 후보자의 정당한 최후 저항권이며, 보수분열과는 결이 완전히 다른 것이고, 3파전을 통해서 승리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고 덧붙였다.

강 후보는 미래통합당의 직전 구로을 당협위원장으로 공천을 신청했으나, 경선없이 김용태 의원으로 단수공천하자, ‘전략공천 반대 3,735명의 서명’ 명단을 공관위에 제출하고 이의신청을 했으나 받아들이지 않았다.

강 후보는 “구로을 지역구 출마자의 정치적 기반이 성북사람, 양천사람으로 구로와 무관한 무연고자이고, 지역발전보다 당리당략차원에서 낙하산과 자객신분으로 내려왔다”며 “구로민심을 외면하는 부당한 공천에 항거하여 철새 정치인을 퇴출시키고, 진정한 구로인에 의한 구로발전을 실현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