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민․관․군 총력 다해
상태바
포항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민․관․군 총력 다해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3.0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군 방역차량 20여 대 동원하여 시내 곳곳 일제방역 실시

[포항=글로벌뉴스통신]이강덕 포항시장은 31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민100여 명을 총동원하여 대대적인 합동방역을 지시했다.

이날 합동방역에는 포항시 남북구청, 산불감시대원, 축협, 포스코, 포항해병대 1사단, 자생단체 등이 참여했으며, 각 구청 산불진화차량 4대와 농업기술센터 방역차량 4, 포스코 방역차량 1, 축협 방역차량 2, 포항해병대 1사단 k-10제독차 4, 읍면동 방역차량 7대 등을 동원하여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도심지역을 비롯하여 전통시장, 마트, 의료복지기관, 확진자가 다녀간 시설 및 주택 주변지역 등 포항시 전역에 합동방역을 펼쳤다.

(사진제공:포항시)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민관군 뭉쳤다
(사진제공:포항시)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민관군 뭉쳤다

한편, 포항시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20일부터 남북구보건소를 중심으로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읍면동 자생단체와 매주 수요일을 합동방역의 날로 지정하여 시외버스터미널, 포항역, 버스정류장, 경로당, 근린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지속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곳은 당일 혹은 그다음 날 바로 방역을 실시하고 폐쇄조치를 하는 등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는 등 발빠른 대처를 실시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선 무엇보다 시민들의 협조가 절실하다.”외출할 시에는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손소독을 철저히 하는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줄 것과 증상 발현 시 질병관리본부 혹은 보건소로 신속히 연락하여 조치사항에 따라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