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축제리더 양성과정인 축제학교 심화과정 운영
상태바
마을축제리더 양성과정인 축제학교 심화과정 운영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4.04.2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시민과 공무원, 관련 전문가가 함께 학습하고 그 학습을 토대로 기획부터 실행, 평가까지 참여하는 마을축제리더 양성과정인 축제학교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축제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5월 1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번 과정은 ▶시흥축제 어디까지 왔나? ▶축제기획을 위한 상상력 워크숍  ▶축제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시흥갯골축제 발전방안  ▶축제와 커뮤니케이션 ▶축제기획 워크숍 등 8회의 이론 및 토론 수업   ▶ 무주 반딧불축제 등 2회의 현장학습으로 구성됐다.

강사로는 축제전문가인 윤성진 교수, 하동야생차축제 조정국 감독, 경기대학교 관광이벤트학과 김창수 교수, 감자꽃스튜디오 이선철 대표, 순천국제정원박람회 시민알리미 모세환 단장, 축제전문가 류문수 등이 참여한다.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2회(화․금요일) 총 10회의 단기간 집중 강의와 토론, 현장에서 소통하는 학습방식인 현장학습 중심으로 운영하게 된다.

교육 수료 후 교육생들은 자발적 연구모임과 축제 시민 모니터단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축제를 시민사회와 행정이 공동의 힘으로 추진하는 수평적인 협력자로서의 관계 형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축제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희망자는 시흥시 홈페이지 시정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5월 16일까지 축제담당자 메일(jina4131@korea.kr) 또는 문화관광과(팩스 310-28314/전화 310-6742~6744)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