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러시아 조달시장에 3백만 달러 수출계약
상태바
우수기업, 러시아 조달시장에 3백만 달러 수출계약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4.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의 우수조달기업이 러시아 조달시장에 3백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조달청(청장 민형종)은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모스크바에서 열린 ‘러시아 정부조달박람회(GOSZAKAZ)’에 우수조달기업 5개사를 파견, 30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월 28일 밝혔다.

   ※ GOSZAKAZ : 러시아 유일의 정부조달박람회로, 매년 4월 모스크바 CROCUS EXPO에서 개최되며, 약 100개 기업이 참가하고 약 2만 명이 관람
 
조달청의 이번 박람회 참여는 기술력을 갖춘 우수중소기업들이 국내조달시장을 뛰어 넘어, 해외조달시장에 진출 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수출계약을 체결한 한 LED 제품 생산 중소기업은 지난해 처음 박람회에 참가한 이후 지속적으로 시장개척 활동을 벌인 결과, 1년 만에 러시아 바이어와 200만 달러의 계약체결에 성공하였다.

   
▲ (사진제공:조달청)조달청 지순구 국제물자국장이 러시아 전자조달 운영기관인 스베르방크-AST*와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의 MOU 체결을 주선하고 있다.

조달청은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와 러시아 전자조달 운영기관인 스베르방크-AST*의 MOU 체결을 주선하고 전자조달시스템 수출 기반을 마련하는 등 ‘행정의 한류 확산’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사)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 촉진과 매출확대를 노력하고 있으며 조달청이 지정하는 우수조달물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단체.
 
   * 스베르방크-AST : 러시아 국책은행 OAO ‘SBERBANK’의 100%지분 자회사로서, 2005년 설립된 러시아 정부 및 공공기관 전자조달 분야의 대형 조달기관. 러시아 정부 지정 공공분야 전자상거래 서비스 기업 5개 중 하나.

조달청 지순구 국제물자국장은 “국내 조달시장을 통해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 우수조달기업들이 해외조달시장 수출을 확대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