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전혁, ‘기분 좋은 경기교육 펀드’10일 출시
상태바
조전혁, ‘기분 좋은 경기교육 펀드’10일 출시
  • 구소영 기자
  • 승인 2014.04.08 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조전혁)
6.4지방선거 경기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조전혁 교육감 후보가 깨끗한 선거를 위해 '기분 좋은 경기교육 펀드' 모금에 나선다. 조전혁 펀드는 10일 오후 2시 출시된다.

 선거에 필요한 선거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조전혁 펀드'는 경기도교육감 선거 사상 처음으로 출시되는 경기도민펀드다. 직업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민들은 ‘조전혁 펀드’를 통해 경기교육의 변화와 발전 과정에 직접 참가할 수 있다.

 조전혁 후보는 7일 "경기도민과 함께 깨끗한 선거운동을 치르기 위해 이번 경기도교육감 선거비용 한도액인 41억7천만원에 대한 비용을 도민펀드로 조성하고 선거 이후 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조전혁 펀드'의 이자는 2014년 2월 CD 금리(2.65%) 수준보다 다소 높은 연 2.7%를 적용해 일할 계산된다. 원금과 이자는 선거비용을 보전 받는 2014년 8월 4일부터 펀드 참여자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감 선거에서 15% 이상 득표를 하면 선거비용 전액이 보전된다. '조전혁 펀드'로 조성된 자금은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후보등록일 이후에 지출될 예정이므로 원금 손실 가능성은 없다.

 법정 선거비용 한도액인 41억7천만원을 펀드모금으로 조달하는 것은 이번 선거에서 꼭 필요한 최소한도의 선거비용만을 쓰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참여 방법은 누구든지 오는 10일부터 조전혁 펀드 홈페이지(www.chofund.kr)에서 온라인 약정서를 작성한 뒤 약정한 금액을 실명으로 개별 입금하면 된다.

 조전혁 후보는 "선거과정에서 누구에게도 신세지지 않고 뜻있는 도민들의 참여에 의해 선거자금을 모금함으로써 교육감 당선 이후 로비나 청탁을 받지 않고 오직 경기도교육의 발전을 위해 일 하겠다."며 "경기도에서 깨끗한 선거문화와 새로운 교육문화를 정착시키는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참고>

● 펀드명: 조전혁, 기분 좋은 경기교육 펀드

● 모금한도액: 40억원

● 하한액: 1인당 1만원 이상

● 모금방법: 조전혁 홈페이지(www.chofund.kr)에 접속해 약정서 작성하고 입금

● 모집시기: 2014. 4. 10. 오후 2시부터

● 상환시기: 2014. 8. 4. 이후, 연리 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