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 성장 비결, 인재경영 노하우 집중 조명
상태바
강소기업 성장 비결, 인재경영 노하우 집중 조명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3.10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인재경영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중소기업 이야기를 집중 조명한 「인재가 미래다」를 3.11(화)에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15개 우수 중소기업을 면밀히 분석하여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밖에 없었던 인재양성비결을 밝혀내고, 인재경영이 기업성장의 핵심임을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이 책은 크게 4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Motivation, Education, Reward, Happy이며 PART 1. Motivation은 원활한 의사소통, 수준높은 세미나 운영 등 다양한 동기부여를 통해 인재양성에 성공한 기업 소개이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김OO 사원은 “자유로운 회사 분위기와 복지 혜택이 입사의 결정적인 동기이며, 지금도 매일 매일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고 하였다.

 PART 2. Education은 직원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실행방법을 소개하여 교육의 힘을 강조하고 디지털원 정철영 대표는 “회사의 미래는 직원들이 얼마나 성장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하였다.

 PART 3. Reward는 체계적인 보상시스템을 통해 창의성을 높이고 장기근속을 유도할 수 있는 방안 소개이며 기업 사례는 나이와 상관없는 열린 승진(이맥스아이엔시), 직무발명 보상제도를 통한 창의성 유도(제이비엘) 등이다.

 PART 4. Happy는 ‘행복한 직장’을 통해 직원 역량을 최대한 이끌어내는 방안을 제시하고 기업 사례는 회사 비전과 휴식을 조화시켜 직원역량 극대화(나노하이테크), 자유로움과 팀웍간 조화로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성우애드컴) 등이다.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에게는 인재경영 노하우를 자사에 적용하는 가이드로 활용되고, 학생들에게는 중소기업 인식 개선을 통해 중소기업으로 취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인재양성 체크리스트’도 소개하여 기업 스스로 인재양성 수준을 체크하고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도입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