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관계기관 합동 워크숍 개최
상태바
중기청 관계기관 합동 워크숍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2.07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2월 6일(목) 안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중기청 공무원과 산하기관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주)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벤처투자(주) 임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하기관 정상화 및 반부패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관계기관 합동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금년도 추진할 정상화 대책의 핵심과제를 산하기관별로 발굴하는 한편, 최근 언론에 보도된 국가보조금 부당수령과 같은 비리의 재발을 제도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시스템 마련 등 반부패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1부에서는 공공기관 정상화에 관한 특강을 통해 정상화의 필요성과 방향을 공유한 후, 기관별로 국가보조금 지원사업 관리·감독 강화방안, 개인 및 기업정보 보호 대책, 공공기관의 정부3.0 확산방안, 조직생산성 제고와 고객서비스 질 향상방안 등의 주제로 핵심과제를 논의 하였다.

 이어 2부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반부패 청렴특강과 취약분야 감사사례 교육, 사례중심의 행동강령 교육 등을 통해 업무과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반부패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감사관련 다양한 전문지식과 전략을 함께하였다. 

 이 자리에서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중소기업 지원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공무원과 산하기관 모두 국민과 기업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자기관리와 혁신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이를 위해 기관장의 적극적인 의지와 관심하에 윤리경영과 청렴문화 확산, 비정상적 관행의 정상화를 위한 감사기능의 시스템화와 보조금사업의 관리 강화 등 다양한 대책을 주문하였다.

 중소기업청은 이번에 논의된 과제에 대해 추진실적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청렴의식이 제도화 될 때까지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