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안양시 인재육성장학생 선발
상태바
2013년 안양시 인재육성장학생 선발
  • 박영신 객원기자
  • 승인 2013.03.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안양시는 안양시인재육성장학재단의 금년도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오는 3월 13일까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 받는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대상은 금년도 2월 28일 현재 지역에 소재한 중,고등학교 및 대학,대학원, 특수학교, 기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국내 각급 학교에 재학중인 지역 거주 학생이며, 희망, 성취, 재능 등 3개 분야로 나눠 선발한다.

 희망장학생은 기초생활보장수급가정과 모·부자가정 등 저소득층 자녀 가운데 성적이 상위 30% 이내인 고교생과 대학생이 해당된다.

 성취 장학생은 성적이 상위 10%이내인 모범적인 고교생과 대학생, 대학원생을, 재능장학생은 예·체능, 수학, 과학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재능을 발휘한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장학생 신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 및 장학재단에 재학 및 성적증명서, 대회 입상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장학생 선발은 신청서를 토대로 재단이사회 심의를 거쳐 4월중 확정될 예정이다.

 안양시인재육성장학재단은 가정형편이 넉넉지 않은 가정자녀들의 학업을 돕고, 예·체능에 소질을 갖고 있는 학생들을 후원해 인재로 육성 발전시켜 나갈 것을 목표로 지난 2011년 1월 창립이후 2년 동안 1,21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7억7천여만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