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예방지원
상태바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예방지원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12.2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예방지원 사업 연구 성과집 발간
(사진제공:화성시)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연구 책자

[화성=글로벌뉴스통신]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노영래)이 운영하는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채돈나)에서 10주년 기념을 맞아‘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 연구 성과집’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성과집은 경력단절 위기에 있는 여성에 대한 심리적 자원을 마련하고, 경력단절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여성 경력단절 방지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성과집 내용은 ▲제1장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과 연구 ▲제2장 진로위기에 대한 여성인식-경력단절예방 상담 컨설팅 ▲제3장 멘토링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업에 종사하는 여성의 특성과 요구사항 등 경력단절예방서비스의 상담 결과를 기초로 한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전국 158개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비롯한 유관기관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채돈나 센터장은 “화성시에서 경제활동을 유지하고 있는 여성에 대한 질적, 종단연구가 드물었기에 본 연구보고서가 화성시 지역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예방 상담·컨설팅, 취업자 간담회, 멘토링 1:1 컨설팅, 직장문화개선교육, 기업체 중간관리자 워크숍, 워킹 맘을 위한 클린업 사업 등 경력단절예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과 여성의 고용유지를 지원하는데 힘써왔다. 센터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31-267-8792~8 또는 031-350-435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