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9 청소년기자단 결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 2019 청소년기자단 결과보고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2.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1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 청소년기자단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청소년 대표 참여기구로서 가져야 할 ‘청소년 리더십 스피치 강의’를 시작으로 지난 1년 동안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기자단위원들의 활동들을 돌아보고 2020년 활동 운영 계획안 보고 및 청소년 참여기구의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 시간 등을 가졌다.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 한해 청소년 물빛 물총축제, 문화예술제 속 청소년이 하나인(19) 축제 등을 기획‧운영했으며 3.1 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자손과 함께 성장하는 역사 투어의 정책 제안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사진제공:포항시)2019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기자단 결과보고회 개최

특히 올해 활동은 청소년 희망소리함 활용 및 거리캠페인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활동임에 의미가 깊다. 또한 이번 결과 보고회를 통해 올 한해 부족했던 정책 발굴을 위해 다음해에는 정책 공모전을 진행하자는 의견을 도출하기도 하였다.

청소년 기자단은 올해 처음 발족하여 현직 기자에게 전문 기자 양성 교육을 받고, 국가 인증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한 활동의 안전성, 유익성을 더했다. 또한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활용한 기자단 소식지란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참여하였던 청소년기자단 김세빈(장흥중 3학년)학생은 “올 한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고, 의견들이 실제 반영되어 진행 되는 것을 보니 보람있었다. 내년에도 참여기구에 참여해서 더욱 열심히 활동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및 기자단은 2020년 2월 모집하여 3월부터 1년간 청소년들의 대표 자치 참여기구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