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훈 영도구청장, 2019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상태바
김철훈 영도구청장, 2019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6.30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도구) 2019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영도구는 “2019 지방자치행정대상”에 김철훈 구청장이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지방자치행정대상의 시상식은 6월 26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2019 지방자치행정대상은 민선7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방자치단체 조례발의 및 통과 실적, 공약이행 등 투명성 및 청렴성을 조사 후 심사를 거쳐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를 수상자로 선정한다.

김철훈 구청장은 2018년 7월 영도구청장 취임 이후 행정전반에 걸친 관료주의적인 관행을 바로잡고, 전시적이고 소모적인 사업은 과감하게 정리하면서 소통과 공유로 민선7기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목표를 확립했다. 특히, 민선7기 출범이후 1년의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행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양하였다.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통해 주민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구민소통참여단을 구성하여 구민의 가공되지 않은 소리를 청취하며, 전문가와 오피니언 그룹으로 구성된 영도구지역혁신협의회를 구성하여 지역 오피니언의 제언을 정책화하여 구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특유의 리더십과 친화력으로 대외 협상력을 발휘하여 영도구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사업비 60억원 확보, 2019년 문화도시 예비사업 선정, 깡깡이 예술마을 2018년 지역문화 브랜드 최우수상 선정,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빈집없는 베리베리 굿 봉산마을” 도시재생 뉴딜시범사업비 232억원 확정,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 밑그림 마련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김철훈 구청장은 “민선7기 영도구청장 당선이후 영도구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목표를 세우고 달려온지 1년이란 시간이 지났는데 그간의 노력을 이렇게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 민선7기 남은 기간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과 소통하며 「구민중심 따뜻한 영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