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9 신천 강아지 피크닉' 행사 개최
상태바
시흥시, '2019 신천 강아지 피크닉' 행사 개최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5.2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글로벌뉴스통신]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를 맞아 신천동(동장 유재홍)은 지난 25일 신천근린공원에서 ‘2019 신천 강아지피크닉’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25일 개최된 시흥시 '2019 신천 강아지피크닉'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반려견을 키우는 시민과 그렇지 않은 시민이 모두가 공존할 수 있는 올바른 펫티켓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펫티켓과 반려견사고 예방방법 강의를 주축으로 반려동물 무료 건강 검진, 행동교정 상담, 국악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부스들로 채워졌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25일 개최된 시흥시 '2019 신천 강아지피크닉' 행사 모습

 특히 이번 강의를 진행한 루루애견스쿨의 신영건 원장의 행동교정상담 부스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 그동안 알고 싶었던 반려견의 행동심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가졌다. 신 원장은 공공장소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서로를 배려할 수 있는 행동, 매너에 대한 강의로 펫티켓에 대한 인식 확산을 당부했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25일 개최된 시흥시 '2019 신천 강아지피크닉' 행사 모습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와 체험이 있어 다양한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공공장소에서 펫티켓을 지켜 애견인과 비애견인 모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재홍 신천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천동에 있는 많은 공공장소에서 올바른 강아지 산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인식이 개선돼 누구나 공공장소를 편안하게 이용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