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서울 지역 KRX후원 지역아동센터 개소" 지원
상태바
KRX, "서울 지역 KRX후원 지역아동센터 개소" 지원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5.2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KRX)국민행복재단은 5월27일(월) "서울 드림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 공사 완공 및 KRX 제휴센터 지정을 기념하는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가정 아동들이 방과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건물 환경개선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루어진다.

(사진제공: KRX) 지역아동센터 개소지원물품 전달, (왼쪽부터)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영배 드림지역아동센터 센터대표

‘KRX지원 지역아동센터’로 새롭게 태어난 드림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낙후한 시설 및 비좁은 공간 등의 문제로 20명의 아동들이 교육과 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었지만 이번 공사를 통해 공간재배치, 창호 교체 등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 및 학습실도 새롭게 꾸미게 되었다.
  
재단은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전국 총 29개소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추진하였으며, 제휴센터 지정을 통해 대학생금융교육봉사단 파견, 동절기 식품지원, 재활용 PC 지원 등 재단 복지 프로그램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정지원 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신의 각종 재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기를 기대한다.” 라면서 “앞으로도 재단과 한국거래소는 지역사회에서 나눔기업으로서 그 역할과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