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환 원장, 수출연구사업단 2019년 심포지엄 주제 발표
상태바
김동환 원장, 수출연구사업단 2019년 심포지엄 주제 발표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5.02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김성일)김동환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원장.수출연구사업단 2019년 심포지엄 주제 발표

[서울=글로벌뉴스통신]농식품신유통연구원의 수출연구사업단 총괄사업단은 2019년 4월 24일(수)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농식품 수출 확대 전략의 모색”을 주제로 수출연구사업단 2019년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이날 심포지엄은 수출연구사업단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수출 관련 전문성 강화 및 가시적 수출 성과 제고하고 관련기관 및 전문가의 참여를 통해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며, 수출연구사업단에 대한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리를 마련하였다.

기조발표로는 김동환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원장이 「농식품 수출 현황 및 확대 방안」을 주제로 현재 수출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분석을 통해 앞으로의 농식품 수출의 확대 방안에 대해서 발표하였다.

주제발표 1에서는 이기왕 숭실대학교 교수가 「가공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제품개발 방안」을 주제로 제품 개발 전략이 실패하는 이유를 통한 성공적인 수출용 제품 개발 전략과 방향에 대해서 발표했다.

주제발표 2에서는 윤덕훈 한경대학교 교수가 「신선농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글로벌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보급방안」을 주제로 글로벌 GAP에 대한 설명과 이에 따른 국내 GAP 인증 현황을 통한 문제점 및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주제발표 3에서는 선종근 동물용의약품 사업단장은 「동물용의약품 수출사례 및 시사점」을 주제로 동물용의약품의 수출사례를 통하여 현장의 모습과 애로사항 및 개선점에 대해서 발표했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임진희 화훼류종묘 사업단장의 진행으로 김종철 가루녹차 사업단장, 심화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기획부장, 이승제 한우 사업단장, 임정빈 서울대학교 교수, 최지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명예 선임연구위원, 최철 포도 사업단장의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