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14억" 확보
상태바
박완주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14억" 확보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3.2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박완주 의원은 "천안시 서북구 업성동 322-2번지 일원 도시계획도로(서북경찰서 뒤) 개설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7억과 입장면 가산리, 성환읍 도하리 일원 시도14호 개설을 위한 특별교부세 7억을 확보했다."고 3월28일(목) 밝혔다. 따라서 천안시 서북구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4억이 배정되면서, 천안시민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한 도로 개설사업들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박완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을)

천안시 서북구 업성동 322-2번지 일원에 개설되는 도시계획도로(서북경찰서 뒤) 는 현 도로가 공장지대 초입부분에 있어 대형차량의 통행이 잦고, 도로 내 배수시설 부족으로 인한 침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다수의 민원이 제기되었던 구간이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해당 지역을 오가는 주민들의 교통편익 제고는 물론 배수처리 문제 또한 함께 해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입장 가산리와 성환 도하리를 연결하는 시도14호 도로개설 사업은 도로 폭 협소로 인한 인근 공장과 마을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국지도 70호선과 연결되는 시도 14호선의 도로가  확장되면, 그 동안 문제되었던 교통 불편이 조기에 해소되는 것을 넘어 지역 균형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완주 의원은 “더 빠른 천안을 위한 행안부 특별교부세 14억이 확보돼 천안시민의 교통편익이 증진될 수 있는 환경이 조기에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특별교부세가 배정된 사업들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진행상황을 더욱 면밀히 챙겨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