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도서관, 독서문화 행사 “풍성”
상태바
북구 도서관, 독서문화 행사 “풍성”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3.17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북구) 도서관주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북구청(구청장 정명희) 소속 구립도서관(디지털‧화명‧금곡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최하는 ‘제55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이 마음껏 도서관을 즐길 수 있도록 강연, 공연, 전시, 체험행사 등 다양하고 의미 있는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도서관에서는 학부모특강「독서하브루타로 크는 우리 아이」, 초등 체험「동화 속 과학이야기」, 영유아 체험「책이랑 쑥쑥」, 공연「그림자 매직쇼」등 다양한 연령대의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체험활동을 진행한다.
 
화명도서관에서는 공연「가족 음악 콘서트」, 학부모특강「내 아이를 크게 키우는 여행의 기술」, 체험「나도 북디자이너! - 팝업북만들기」등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금곡도서관에서는 특강「영화로 읽는 인문학」, 체험「미세먼지 먹는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스마트폰 중독 예방 공연「큰일났다! 바이러스 괴물이 나타났다!」, 3·1운동 100주년 기념 포토존 등 생활 속 독서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 추진한다.

참가자 모집은 각 도서관별로 4월 3일(디지털, 화명), 3월 27일(금곡)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디지털 http://library.bsbukgu.go.kr, 화명 http://hmlib.bsbukgu.go.kr, 금곡 http://bglib.bsbukgu.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희 북구청장은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구립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지역주민들이 일상 속의 문화공간인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여 공연과 행사도 즐기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