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혁신 계획 발표
상태바
부산시, 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혁신 계획 발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2.23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실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의 실현을 위해 「2019년도 민원행정서비스 혁신 계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민 체감 만족도 향상에 더욱 집중하고, 고객만족 마인드 향상 및 업무의 전문성 강화 등을 통해 시민 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신속·편리한 민원처리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시책개발 및 서비스혁신을 위하여 신속·편리한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편의 제고. 사회적 약자 배려 서비스 확대로 민원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소통·공감·친절로 통하는 고객만족 행정추진으로 시민 만족도 향상, 시민소통의 최접점 120바로콜센터의 상담서비스 강화로 열린시정 구현 등 4개 분야 13개 중점추진 사항을 선정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민의 편의를 위한 민원제도 개선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포용 시정을 실현하는 첫걸음”이라며, “민원서비스 혁신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민원서비스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