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의 길, 우리가 함께 걷다!”
상태바
“한반도 평화의 길, 우리가 함께 걷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11.0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강원도 평화통일 페스티벌 개최-HIP·HOP·HOPE PEACE FESTIVAL

[강원=글로벌뉴스통신] 강원도는 11. 2.(금)부터 4.(일)까지 3일간 춘천역 앞 행사장(구 캠프페이지)에서 「2018 강원도 평화통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본 대회는 강원도와 평화지역 5개 군(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이 공동 주최하고 통일부가 후원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곁으로 다가온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맞이하여 강원도가 더 이상 냉전시대의 최전방 접경지역이 아니라, 평화를 선도해 나가는 “평화지역”임을 선언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세계 유일의 분단도인 강원도의 평화에 대한 새로운 생각과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반도 평화의 길, 우리가 함께 걷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통일부(한반도통일미래센터), 강원도 및 평화지역 5개 군(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과 관련 기관 및 단체들이 다양한 전시 및 홍보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특히, 청소년들이 홍보부스를 직접 운영하여 미래 통일시대 주인공들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생각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처음 만난 공동경비구역과 회담 중 함께한 판문점 도보다리 산책로 재현, DMZ 철책선, 평화로 가는 미로체험 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평화체험의 기회를 선보일 것이다.

한편, 행사장을 찾은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11. 2.(금) 전야행사로 진행되는 “피스 샤우팅”에서는 국내 다양한 뮤지션들이 ‘함께 걷는 평화의 길’을 표현하는 무대를 갖고, 11. 3.(토)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공식 개막행사에서는 ‘화해·화합·평화의 길‘이라는 주제로 지역예술단체와 함께하는 주제공연과 울랄라세션, 김혜연, 우주소녀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며, 행사기간 내 상설 버스킹 공연 및 퍼포먼스 등 방문 관람객을 위한 상시공연도 펼쳐진다.

아울러 푸드트럭 운영, 북한음식 시식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및 시민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플리마켓”이 함께 열려 평화 축제 분위기에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도가 제시하는 한반도 평화의 길을 국민들과 함께 걷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으며 아울러 “평화에 대한 도민들의 염원을 결집시켜 한반도 더 나아가 전세계에 떨치기 위해 도민 여려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