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정면 복지이장,한파대비 저소득 가구 보일러 점검
상태바
탕정면 복지이장,한파대비 저소득 가구 보일러 점검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10.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동네 행복지킴이!, 동절기 추운겨울 대비해 보일러 전격 점검 나서...
(사진제공:아산시) 탕정면 복지이장이 “동절기 한파대비 저소득 가구 보일러 점검”실시하는 모습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시 탕정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심흥섭) 각 마을 복지이장이 10월 16일부터 25일까지 동절기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보일러 점검에 나섰다.

점검을 통해 보일러 수리가 필요한 가구에 대해서는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에서 후원자를 연계해 빠른 시일 안에 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흥섭 탕정면장은“사각지대 없는 복지탕정을 만들기 위해 애써 주시는 복지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려운 이웃의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고 취약계층의 행복지수를 올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9월 탕정면에서 지역 복지리더 역할 수행을 위해 위촉해 운영하는 복지이장(마을별 이장 26명)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 취약위기가정 1:1결연으로 매월 7일‘세븐데이’(이웃의 안부를 살피는 날)지정 운영 및 모니터링 추진 등 탕정면 복지마을 만들기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탕정면은 최근 전기장판 과열 및 화기 부주의로 빈번이 발생하는 화재를 예방하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예방적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