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업기술센터, 임대 농기계 면세유 지원
상태바
예산군 농업기술센터, 임대 농기계 면세유 지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10.0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임대 농기계를 사용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면세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 13일 예산군의회 제243차 정례회에서 김봉현 의원의 임대농기계 면세유에 관한 임대 농업인 지원 건의에 따라 관계법령 등을 검토한 결과 면세유 지원이 가능해 9월 27일(목)부터 시행하고 있는 중이다.

그동안 임대 농기계를 사용하는 농업인은 기름 값을 본인이 부담했지만 이제는 임대 농기계 이용자도 자가 소유 농기계와 동일하게 면세유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면세유 지원 혜택을 받으려면 농기계 임대 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소와 임차계약을 하고 농기계 임대 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 지역농협에 제출하면 지역농협에서 임대시간, 일수, 작업면적 등을 고려해 면세유를 배정받을 수 있다.

다만 임대농기계와 동일한 농기계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이중 배정이 되지 않으며, 개인 사정으로 임대 농기계 사용을 취소할 경우 배정받은 면세유를 반납해야 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이용하시는 농업인들이 면세유 혜택을 많이 받기 바란다.”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41-339-8134)으로 문의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