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월성동, 핑크뮬리 화단 조성
상태바
경주시 월성동, 핑크뮬리 화단 조성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9.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 예길, 주민 자발적 참여로 꽃길 조성 아름다운 경주 만들기 한창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월성동에서는 지난 7일(금) 아름다운 읍면동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통일전과 월성동주민센터 화단에 핑크뮬리를 식재했다.

월성동은 가을철 통일전의 아름다운 은행나무 가로수길과 어울리는 핑크뮬리 품종을 선정하고 아름다운 월성동 가꾸기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어 모든 식재를 완료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통일전주차장과 주민센터 화단에 약6,000본의 핑크뮬리가 식재됐고 가을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경주시)월성동 핑크뮬리 화단 조성

특히, 통일전 화단 조성지에는 남산동 주민을 비롯해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 20여명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남산동은 남산예길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꽃길을 조성해오고 있는 곳으로 마을공동체가 활성화 되어있어, 높은 수준의 공동체 의식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곳이기도 하다.

최정화 월성동장은 “이번에 추진된 아름다운 읍면동 가꾸기 사업을 통해 월성동만의 특색 있고 차별화된 핑크뮬리 화단이 조성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마을주민과 자생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남산예길의 주민들의 높은 공동체의 의식과 자발적 참여를 모범삼아 많은 주민들이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