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익산시 사회조사' 실시
상태바
'제3회 익산시 사회조사' 실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9.0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소리를 정책에 담기 위해

 전북 익산시는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제3회 익산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시민의 삶의 질과 시 정책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조사해 시민들의 삶의 수준과 사회적 변동을 파악하고, 정책 개발·환류 및 연구 기초 자료로 제공하기 위하여 이루어진다.

 익산시는 조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6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사회조사 지표 개발에 대한 마인드 제고교육을 실시 하였고, 관련 부서 및 전문가 등 의견수렴을 통해 조사표를 설계했다.

 조사대상은 익산지역 표본 1,000여가구 약 2,000여명(만 15세이상)가구원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원들이 지역 조사구별로 가구를 방문하여 면접조사로 하고, 조사항목은 기본사항, 주거생활, 여성·가족, 교육, 고용·지역경제, 환경, 교통, 보건·위생, 복지, 문화·관광, 자치행정, 기타 등 11개 부분, 61개 항목에 대하여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전년도 사회조사 결과를 시 정책 일부에 시민들의 의사가 반영되어 추진되고 있고, 이번 사회조사를 통해서 나타난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이로써 시정운영의 객관성이 검증되고, 시정의 타당성이 확보될 것이라고 전했다.

 조사결과는 12월에 공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결과내용은 익산시 홈페이지(www.iksan.go.kr) 등에 게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