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선정한 9월 첫째주 놀토프로그램 10선
상태바
서울시가 선정한 9월 첫째주 놀토프로그램 10선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9.05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9월 첫째주를 맞이하여 지역 내 청소년시설, 유관기관 등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토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세종문화회관은 7일 청소년들의 성(性) 문제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대사와 음악으로 풀어낸 뮤지컬 ‘호기심’을 공연한다.   서울시 뮤지컬단이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책이나 비디오 시청을 통해 이뤄지던 기존의 전달식 성교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대사와 음악(K-POP)으로 풀어내 몰입도를 높였다. 입장료는 전석 만원이며, 오후 2시, 오후 5시에 공연된다. 자세한 내용은 399-1517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문화다양성 교육의 일환으로 소장 작품과 연계한 <새롭게, 낯설게, 다르게>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를 둘러싼 환경을 새롭게 바라보고, 익숙한 대상과 낯설게 만나며, 남과 다른 표현으로 서로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활동이다. SCAMPER 기법을 이용한 PPT수업, SCAMPER 기법 중 한 가지 이상을 이용하여 ‘나만의 의미가 담긴 물건’ 구상하기 등이 준비되어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2188-6172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수서청소년수련관에서는 7일 주말을 활용한 교과연계 야외 체험학습을 통해 교과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선도하고자 목장, 낙농체험을 떠난다. 장소는 경기도 화성시 체험장으로 8:00~16:30까지 진행된다. 송아지 우유주기 및 소 먹이주기체험, 어미소 우유짜기체험, 아이스크림 만들기 또는 치즈만들기체험, 트렉터타기 등 목장체험 등이 준비되어있다. 자세한 문의는 2226-3611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에서 아프리카의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 성북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는 7일 한성대입구역에서 아프리카축제를 연다. 주한 아프리카 15개국 대사관과 함께 아프리카 문화를 만날 수 있다. 수단 사람들이 물처럼 즐겨 마시는 칼카데, 코트디브와르의 떡볶이 아찌께, 콩고의 고기구이 카문델레 등 그들의 식문화에서부터 아프리카 토속 음악, 유행 음악, 젬베 연주 등 다양한 문화 공연까지 놓치면 후회할 기회가 마련되어있다. 자세한 내용은 920-3464로 확인할 수 있다.

 마포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직업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올바른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시크릿한 직업데이트를 준비했다. 총 4회기로 진행되며, 1회기-DISC를 이용한 직업탐색, 2회기-바리스타 직업 알아보기, 3회기-파티쉐 직업 알아보기, 4회기-일러스트레이터 직업 알아보기가 준비되어있다. 참가비는 10,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3153-5962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는 가치있는 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과 자원재활용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새겨볼 수 있는 업사이클링(Upcycling) 체험교실을 준비했다. 7일 9:30~11:30까지 보라매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실에서 텃밭상자만들기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834-7233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구로청소년수련관에서는 7일 꿈과 행복을 굽는 파티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미래 파티쉐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파티쉐 체험을 통해 직업 탐색 및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은 레몬컵 케익을 만들 예정이며, 참가비는 10,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838-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청소년수련관에서는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청소년봉사활동 ‘쿠킹마마’ 참가자를 모집한다. 쿠킹마마는 청소년들이 직접 쿠키를 만들어 지역사회복지기관(노인복지관, 경로당)에 찾아가 나누어드리고, 말벗도 되어드리는 봉사활동이다.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449-050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구립서초유스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가진 재능을 이용하여 직접 인형을 만들고 미혼모시설 등에 기부하는 ‘청소년봉사활동 내손으로 재능기부’를 준비했다. 당일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진행하고 신생아용 인형을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비는 재료비 3,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3486-0738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화곡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3 서울시특성화사업 청소년인권존, 희망의 인권센터 청소년인권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소년인권을 주제로 한 표어가 삽입된 포스터를 출품작으로 한다. 작품형식은 자유형식이며, 신청자격은 서울지역 중․고등학생(14~19세 청소년)이다. 이번 행사는 대상 수상작에는 서울시장상, 최우수상 수상작에는 강서구청장상이 수여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61-1318(내선 211)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