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폭염대비 건설현장 근로자 건강보호 활동 시행
상태바
캠코, 폭염대비 건설현장 근로자 건강보호 활동 시행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8.0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 휴식 시간제 운영, 예방안전 수칙 준수로 혹서기 건강한 건설 환경 조성
(사진제공:캠코) 캠코 및 건설현장 관계자들이 시원한 수박을 먹으며 혹서기 건강한 건설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현재 시공 중인 국유 및 공유위탁개발 11개 사업장, 현장 근로자 약 1,15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건설현장 근로자 건강보호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캠코는 최근 기록적인 폭염에 따른 정부의 인명피해 및 안전사고 예방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혹서기 건강한 건설 환경 조성을 위해 폭염 대비 사업장 행동 요령 및 야외 활동 안전 수칙 등을 각 사업장에 전파했다.

특히 폭염 기상 특보(폭염 주의보 및 폭염 경보) 발령시 ‘무더위 휴식 시간제’를 적극 시행하여 낮 시간대(14~17시)에는 작업을 중지하고 열사병 예방안전 수칙(물, 그늘, 휴식) 준수를 통해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깨끗한 물과 식염수 준비, 그늘진 휴식공간 제공, 안전모 및 안전대 등 보호구 점검, 가까운 병원 확보, 건설기계 장치 점검 등을 통해 하절기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 활동도 적극 실시하고 있다.

한편 지난 8월 3일(금)에는 부산 통합청사 건설현장을 방문해 수박을 전달했다. 캠코는 현장에서 근로자 건강보호 가이드라인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현장으로부터 근로 여건, 불편 사항 등 의견을 듣기도 했다.

캠코 관계자는 “폭염이 이어지는 이달 말까지 근로자 건강보호 활동을 점검할 예정”이라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개선사항 및 해결방안을 마련하여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고 더욱 안전한 사업장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