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인재개발원 연수생, 안산시 방문 벤치마킹
상태바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연수생, 안산시 방문 벤치마킹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8.0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급 승진자 과정 연수생 20명 ‘안산’빅데이터 행정을 보다
(사진제공:안산시)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연수생그룹, 빅데이터 업무 벤치마킹을 위해 안산시 방문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1일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5급 승진자 과정을 연수중인 빅데이터 연구분임 그룹 일행 20명이 시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생 일행은 안산시 정보통신과를 방문해 안산시 공공빅데이터팀 조직구성과 빅데이터 분석 추진 사례를 청취하고 지자체가 빅데이터 분석을 추진할 때 알아둬야 할 중요 사항을 꼼꼼히 살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에는 실무에서 발생하는 현실적인 어려움과 극복방안에 대해 이야기 나누면서 일반적인 빅데이터 교육으로는 접하기 어려운 사안들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연수생 그룹을 맞이한 정보통신과 공공빅데이터팀장은 “빅데이터 분석을 ‘빅(BIG)’이라는 단어의 의미에 매몰되지 않고 데이터 규모를 벗어나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위한 분석으로 이해하는 것이 지자체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행정에 적용하고 행정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한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하며, 안산시의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설명을 마무리 했다.

안산시는 현재 인구정책 담당부서와 협력해 인구이동 동향에 대한 직관적인 파악이 가능하도록 적절한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향후 분석결과를 공무원과 시민이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