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올림피아드,인천광역시교육청 39명 입상
상태바
한국정보올림피아드,인천광역시교육청 39명 입상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8.03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교육청)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사진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8월 1일(수) 발표된 제35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부문에서 고등학생부 최하늘, 구건모 학생을 비롯하여 은상 14명, 동상 15명, 장려상 10명 등 총 39명이 입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학생 14명, 중학생 12명, 고등학생 16명 등 총 42명이 참가하여 39명이 입상하였고 전년도에는 33명이 입상한 바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한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는 초·중·고등학교 소프트웨어(SW) 인재들이 수학적 지식과 논리적 사고능력을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 및 구현 능력을 다루는 대회로 국내 최고 권위 소프트웨어 분야 경시대회이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이종윤 창의인재교육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컴퓨팅 사고력 기반의 문제발견 및 해결능력을 갖추고, 다양한 분야를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융합 인재를 길러내야 한다”며 “별도의 사교육 없이 정규 학교교육과정을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소프트웨어융합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학교와 학생 중심 소프트웨어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지원행정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