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원-국립생물자원관 연구협력 협약체결
상태바
경기과기원-국립생물자원관 연구협력 협약체결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9.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과학기술과)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국내 생물다양성의 효율적인 보전 및 생물자원의 다양한 이용과 가치발굴을 위해 앞장서기로 했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정택)은 국립생물자원관(관장 이상팔)과 생물자원연구의 상호협력을 위해 4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경기과기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박정택 경기과기원장, 이상팔 국립생물자원관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생물자원 확보·보존 및 이용 관련 사업기반 구축 ▲생물자원의 산업화를 위한 공동연구과제의 발굴·수립·추진 ▲바이오 소재 분야 자문 및 정보교류 등 생물자원산업의 육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향후 실무 협의회를 구성하여 생물자원의 산업화를 위한 사업기반을 구축하고 공동연구과제를 발굴하여 이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정택 경기과기원장은 “이번 협약은 생물자원 가치창출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원과 생물다양성 보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국립생물자원관 간 공동연구의 시발점이다.”며 “이를 통해 국내 생물주권을 강화하고 나고야 의정서에 대응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이 가능하게 되어 향후 국제적인 생물자원 경쟁체제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