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숲 교육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국립자연휴양림, 숲 교육 경연대회 개최
  • 이길희기자
  • 승인 2018.05.01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5월 2일 산림복합체험센터에서 산림교육전문가들 기량 겨뤄 -
(사진제공:산림청) 2017 국립자연휴양림 슢교육 경연대회(숲해설시연)

[대전=글로벌뉴스통신]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오는 5월 2일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유명산자연휴양림 산림복합체험센터에서 휴양림 관계자 및 산림교육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숲 교육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산림교육전문가 : 산림교육 참여자가 숲체험·탐방·학습을 통해 산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산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 하도록 지도·교육하는 전문가로 현재 국립자연휴양림에 146명(숲해설가 120명, 유아숲지도사 26명)이 배치되어 있음

이번 대회는 산림교육전문가의 역량강화와 정보교류를 위한 자리로 경연은 ‘숲해설 시연’, ‘유아숲 지도 시연’, ‘숲교육 체험교구 전시 및 발표’ 총 3개 분야로 진행되며, 15개 팀이 참가한다.

분야별 최우수 산림교육전문가는 산림청에서 주최하는 ‘제12회 전국 숲교육 경연대회’에 국립자연휴양림 대표로 참가할 기회를 얻는다.

국립자연휴양림은 90년대 말 숲 해설이 시작된 발상지로 전국 대회에서 작년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 2017년 수상실적 : 숲해설 시연(최우수), 숲 교육 체험교구 전시 및 발표(우수)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산림교육전문가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분야별 정보 공유가 활발히 이뤄지길 바란다.”라며, 휴양림 이용객들에게 보다 양질의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