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부산광역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개회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4.2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 등 보궐선거 실시, 의원 3명 시정질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광역시의회는 24일부터 5월 3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열어 박광숙 의원이 발의한 "부산광역시 감정노동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등 조례안 25건과 “2018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1차 변경계획안” 등 동의안 7건, “도시철도 사상~하단선 기본계획(변경) 의견청취안” 1건 등 모두 33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4월 24(화) 제1차 본회의에서는 지방선거 출마로 인하여 공석인 후반기 부의장 등에 대한 보궐선거를 실시한다. 5월 1일(화) 10시 제2차 본회의에서는 윤종현 의원의“명지 오션시티 내 학교 증설 관련”등 3명의 의원이 시와 교육청의 입장과 대책을 촉구하는 시정질문을 펼치고, 5월 3일(목) 10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하게 된다.

위원회별로 주요 안건처리 계획을 살펴보면, 기획행정위원회는 부산시장이 발의한 근거법률의 개정에 따른 규정을 정비하고, 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을 개선․보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광역시 혁신도시관리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6건과 「2018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1차 변경계획안」을 심사한다. 4.25(수)에는 북구지역 소방서 건립지역 등 공유재산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경제문화위원회는 박광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감정노동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근로문화조성을 통한 감정노동자의 인권증진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광역시 감정노동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한다.

복지환경위원회는 김남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장애인의 건강 보건관리를 위한 사업 및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체계적으로 규정하여 장애인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광역시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 조례안”등 조례안 8건과 「부산광역시 학대피해노인 전용쉼터 민간위탁동의안」등 동의안 4건을 심사한다.

해양교통위원회에서는 부산시장이 발의한, 교통유발부담금 경감제도가 실질적으로 기업체 등의 교통수요 감축을 유도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광역시 교통유발부담금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3건과 「수산식품 시제품 개발 공동시스템 관리․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및 「도시철도 사상~하단선 기본계획(변경) 의견청취안」을 심사한다.

도시안전위원회는 김흥남 의원이 대표발의한, 근거법령의 개정사항 등을 반영하고 의용소방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광역시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3건과 「화명오토캠핑장 관리․운영 사무의 민간위탁동의안」을 심사한다.

교육위원회는 오은택, 이종진 의원이 공동발의한, 교육청 근무기관에 따른 학습휴가의 차별을 해소하여 자기역량을 강화하고 활기있는 조직문화 조성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3건을 심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