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문화예술 2억5000만원 지원
상태바
BNK부산銀, 문화예술 2억5000만원 지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3.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 창작 및 공연활동 지원 등에 5년간
(사진제공:사회공헌홍보부) 문화예술 활성화 위해 지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7일(화) 오전, 감만창의문화촌(남구 감만동 소재)에서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과 ‘부산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올해부터 2022년까지 5년간 매년 5000만원씩, 총 2억5000만원의 발전기금을 부산문화재단에 지원한다.

부산은행이 지원하는 발전기금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창작 및 공연활동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BNK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은 협약식이 끝난 후 감만창의문화촌 곳곳을 둘러보며 부산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일선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에게 격려를 전했다.

(사진제공:사회공헌홍보부) 문화예술발전지원금

한편 부산은행은 사회공헌을 통한 ‘문화 부산 만들기’에 앞장서 부울경 지역 중·고교를 방문해 진행하는 뮤지컬 공연인 ‘BNK행복한 힐링스쿨’, 클래식과 금융을 접목한 ‘쌈지금융콘서트’, BNK부산은행 조은극장 네이밍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부산문화재단은 2009년 3월, 부산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설립된 부산시 문화예술지원 공공기관으로 현재 이동형 무대차량인 ‘달리는 부산문화’ 사업을 비롯해 문화예술 창작 및 보급 지원, 관련 교육과 국내외 교류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