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영어로 놀고, 역사세계에 빠져보자
상태바
도서관에서 영어로 놀고, 역사세계에 빠져보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8.19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립한울빛도서관(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 337-1)은 9월부터 시작되는 다양한 아동 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어, 역사 등 주제도 다양하고 참여 계층도 6~7세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세분화했다. 

 ‘영어스토리텔링’은 롤리폴리교육연구소의 강선정 연구주임이 맡아 쉽고 재미있는 노래와 율동, 뮤지컬 등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력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부천시 거주 6~7세 아동이 대상이다. 단, 기수료자는 제외된다.

 ‘책과 함께 Fun Fun’은 다양한 표현방법으로 어린이 스스로 작가가 되어 책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초등학생 1~3학년이 대상이다.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마련된 ‘어린이 역사탐구교실’은 〈테마로 보는 우리 역사 한국사 탐험대 시리즈〉와 〈어린이를 위한 왕조실록 시리즈〉 등의 도서를 활용해 우리나라 역사와 유물을 배워 올바른 역사지식을 습득하고 논술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교과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어린이 스스로가 책을 만들어보는 시간이다. 

 ‘영어스토리텔링’과 ‘책과 함께 Fun Fun’은 21일 오전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하고, 수업은 9월 7일부터 11월 23일까지 총 12회이다. ‘어린이 역사탐구교실’은 22일 10시부터 선착순 모집, 9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이다.

 접수는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각 25명씩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단, 교재 및 재료비는 별도)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cl.go.kr) 혹은 전화 (625-4663), 트위터@library88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