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정책기획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포항시 정책기획단 발대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3.14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의 도시경쟁력 강화와 미래성장 동력 사업발굴을 위한 공무원들의 자발적 정책연구 모임인 ‘정책기획단’이 14일(수) 포항시청 소회의실에서 출범 발대식을 가졌다.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은 정책기획단은 해를 거듭할수록 공무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늘어 자율적인 연구 활동, 행정의 전문성 제고와 문제해결능력 배양 및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로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포항 실현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포항시는 6급 이하 공무원 28명으로 구성된 ‘정책기획단’의 발대식을 갖고, 오는 10월까지 다양한 시각에서 평소에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정책기획단 발대식

특히 이번 4기 정책기획단은 새내기 신규 공무원이 절반 이상 지원하여 발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정책기획단은 매달 2회 이상 워크숍 형태의 정기모임을 갖고 대학 교수,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등을 초빙하여 팀 미팅, 전체 간담회 개최를 통하여 정책개발을 수행하면서 오는 10월 최종 정책연구과제를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포항시는 심화토론 등을 통해 제안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정책기획단’에서 제시된 우수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시정에 적극 반영되도록 해 상향식 제안제도를 본격 자리 잡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바쁜 현안업무 속에서 정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연구와 제안 활동을 추진하는 정책기획단에 감사드린다”며, “정책기획단을 통해 사명감을 갖고 포항의 변화와 시민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