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자원봉사진흥 제3차 국가기본계획' 준비
상태바
전주시, '자원봉사진흥 제3차 국가기본계획' 준비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1.26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2018년 자원봉사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전주=글로벌뉴스통신] 전주시는 1월26일(금)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에서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기원)와 함께 26일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웃사촌방에서 2018년 자원봉사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전주시청) 자원봉사진흥 제3차 국가기본계획 착실히 준비

이번 워크숍은 최근 자원봉사 주무부서인 행정안전부가 올해부터 향후 5년간 추진할 ‘자원봉사진흥 제3차 국가기본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국가기본계획을 바르게 이해하고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최원규 전북대학교 교수가 제3차 국가기본계획의 기초가 된 ‘사회문제해결 10대 어젠다’에 대해 ‘사회문제해결 10대 어젠다와 자원봉사 패러다임의 전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권미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이 ‘자원봉사진흥한 제3차 국가기본계획’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장영숙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사무처창이 전북지역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황의옥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준비했지만 도내 시·군 센터 직원들까지 확대하고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했다”라며 “앞으로 “자원봉사 참여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국가기본계획의 충실한 이행을 위해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