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1388 친절도, 공공기관 평균보다 크게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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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상담1388 친절도, 공공기관 평균보다 크게 높아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1.23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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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글로벌뉴스통신]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는 2017년에 청소년상담채널 1388(전화, 문자, 사이버)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청소년상담채널 1388 친절도 조사』결과, 14개 다른 공공기관 평균점수(2016년도 기준)보다 더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조사결과, 청소년상담채널의 평균점수는 93.7점으로 2016년도 실시된 14개 공공기관에 대한 친절도 조사 평균점수(‘16년, 87.6점) 보다 6.1점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채널별로 보면, 청소년전화 1388의 경우 3개 평가항목에서 ‘최초 수신상태’ 점수가 98.3점으로 가장 높고, 끝맺음(96.6점), 상담진행 및 응대태도(89.9점) 순으로 높았다.
 
여성가족부는 이와 함께 청소년인구대비 상담실적 및 전년대비 개선수준에 각각 0.1~1점씩의 가점을 부여하여 『’17년도 청소년전화 1388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여성가족부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앞으로 상담서비스 수준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진우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상담채널이 위기청소년 사회안전망의 관문(gateway)으로써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매월 실시하는 상담원 직무교육에서 상담진행 및 응대태도 등 상담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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