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깨끗한 충남 만들기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상태바
예산군, 깨끗한 충남 만들기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2.2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은 ‘깨끗한 충남 아름다운 예산 만들기’ 붐 조성·사업추진, 국토대청소 릴레이캠페인 등 지역공동체의식 회복과 환경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충청남도로부터 2년 연속 최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깨끗한 예산 만들기 사업 추진을 통해 신양면 무봉리 등에 농촌폐기물 적환장 설치(4개소), 소형노면청소차 구입(1대),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CCTV 설치(11개소), 쓰레기분리배출 계도용 배너를 설치(17개소)하는 등 환경정책을 추진해왔다.

또한 주부 홍보단 및 폐지 줍는 어르신 활동 지원(22명), 12개 읍·면 주민자율청결협의체를 비롯해 주민 및 단체가 공원, 지역명소 등 일정구간을 입양해 자율적으로 쓰레기 등을 청소하도록 현수막·어깨띠·안내판·청소도구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같은 맥락에서 민·관·학·군 4각 환경 거버넌스를 구축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주민환경의식 고취와 깨끗한 도농 자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쓰레기 배출지 및 도로변 상가에 양심화분을 설치해 주민의식을 개선하고 도시미관을 향상시켜왔다.

군 관계자는“모든 성과물이 군민에게 되돌아가도록 앞으로도 깨끗한 예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2018년에도 후대에 좀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상호 협업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 활성화, 깨끗한 관광예산을 만들기 위한 행복홀씨입양사업에 많은 주민과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