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나눔행복’ 실천
상태바
구리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나눔행복’ 실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12.1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업체·(주)용두-관내 저소득층에 정성이 담긴 음식물&500만원 후원금 기탁
(사진제공:구리시) 용두 이웃돕기기금 전달식

[구리=글로벌뉴스통신] 구리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외식업체·(주)용두 ‘나눔행복’ 실천   관내 저소득층에 정성이 담긴 음식물・500만원 후원금 기탁 훈훈한 정 배달 

구리시(시장 백경현)새마을지도자협의회를 비롯 연말을 맞이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에 대한 따뜻한 불우이웃돕기로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먼저 동구동(동장 변훈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육행)는 지난 15일 영하의 날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어르신 120가구를 찾아 음식을 나누어 주는 사랑나눔 만두·떡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이육행 회장과 회원들은“정성스럽게 준비한 작은 성의가 저물어가는 한해에 외로움으로 더 힘들어 하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앞으로도 절실한 도움이 필요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과 생활실태를 살피는 등 지속적인 나눔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앞서 매 년 연말이면 각종 생필품을 저소득층 주민을 위해 기탁해 온 교문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고낙천)는 올해도 변함없이 교문1동주민센터(동장 이장희)에 만두 및 떡국 떡 180개를 준비하고,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전달했다.

고낙천 회장은“미약하나마 회원들 모두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마련한 물품이니 꼭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히 전달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구리시) 수택2동 갈비하우스

수택2동(동장 풍기성) 소재 갈비하우스(대표 김봉재)도 지난 14일 관내 독거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설렁탕, 선지해장국 등 식사를 대접하며 어르신들과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져온 외식업체 갈비하우스는 이번 식사대접을 시작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 70명의 독거어르신을 초청하여 식사대접을 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70명에게는 음식을 포장하여 전달하기로 했다.

김봉재 대표는“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따뜻한 마음이 담긴 음식을 대접해드릴 수 있어 뿌듯하고 기쁘다”며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