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홍콩아시아 농산품 박람회 참가
상태바
사천시, 홍콩아시아 농산품 박람회 참가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2.0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글로벌뉴스통신] 사천시(시장 송도근)가 홍콩아시아 농산품 박람회에 참가! 중국 시장의 수출 발판을 마련했다.

사천시는 지난 11월29일부터 12월1일까지 3일간 개최된 홍콩 아시아 농산품박람회를 통해 총1건 2,000천불 규모의 수출 MOU를 체결 했다고 밝혔다.

홍콩 최대 규모의 전시장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 에서는 남해안남중권협의회 9개 시군 20여개의 생산단체 및 업체가 참여해 13억 거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개척 활동을 펼쳤으며 사천시는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단감,딸기,키위 등 9종20여품목을 소개해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2,000천불 달러의 수출 MOU를 체결해 향후 지속적인 거래가 이루어 질 것으로 전망 된다.

무엇보다 연일 바쁜 일정 중에도 송도근 사천시장은 박람회장을 방문해 현장 이벤트 참가 및 시 홍보관 운영을 통해 전국 유일의 해상 케이블카 소개 등 사천시 관광지 및 우수 농특산물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호응을 얻었으며 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홍콩 총영사관, 홍콩 한인회장, 코트라 홍콩지사장, at 홍콩지사장 등 현지 관계자간 간담회에 참석해 홍콩 시장정보와 유통구조를 파악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사천시 우수농특산물을 수출 판로 개척을 전 방위적으로 지원했다.

이에 사천시 관계자는 “이번 홍콩아시아농산품 박람회를 통해 사천시 우수농특산물의 중국 대륙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천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개척과 판매촉진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