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63억원 투입해 지방상수도 사업 실시
상태바
홍성군, 263억원 투입해 지방상수도 사업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1.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성군청) 263억원 투입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실시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은 22일 오후 4시 군수실에서 K-water 충청지역지사와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가뭄대응 및 지방상수도 운영․관리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였다.

군은 환경부에서 실시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노후 상수관망 정비 부분에 공모하여 지난 9월에 전국 최우수 대상지로 선정되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263억원을 투입해 노후 상수관로 정비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르면 군은 K-water에서 사업을 추진하는데 전반적인 지원을 하고 주민이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며, K-water는 군의 사업을 수행한다.

또한, 사업의 추진을 통하여 지역 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우수 제품 사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사업이 마무리되면 유수율을 85%까지 향상시켜 매년 9억원의 원가 절감 효과가 전망된다고 전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이 사업은 우리 후손에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군과 K-water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