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일자리 창출-신성장기업 660억 지원
상태바
BNK부산銀, 일자리 창출-신성장기업 660억 지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10.3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비용 부담 완화 위해 보증료 0.20% 및 대출금리 특별 우대
(사진제공:부산은행 지역발전홍보부) 창업 7년 이내 기업에는 3년간 전액 보증서 대출 지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황록)과의 ‘일자리 창출기업 및 신성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에 따라 11월 1일(수)부터 관련 기업에 총 66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부산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신성장 동력산업 우수기업의 발굴 및 지원을 통해 4차 산업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으로 신규 고용창출을 유도하고자 협약을 맺었다.

부산은행은 특별출연금 4억원, 보증료지원금 3억원 등 총 7억원을 신용보증기금에 출연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과 신성장기업에 특별출연 협약보증,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등 총 660억원의 협약보증대출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기업은 올해 초 정부에서 발표한 신성장 공동기준에 따른 275개 신성장 품목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등이다.

지원 신청 기업들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보증료 0.20% 및 대출금리 특별 우대를 진행하며 특히, 창업 7년 이내 기업에는 3년간 전액 신용보증서 대출을 지원한다.

BNK부산은행 이기봉 여신운영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신성장산업 우수기업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이 더 많은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금융 지원이 필요한 곳을 발굴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