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결단식
상태바
경주시,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결단식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9.1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생활체육 동호인 37개 종목 2만여명 회원 활동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시장 최양식)는 8일 시민운동장에서 ‘제27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에 참가하는 경주시선수단 결단식을 갖고 선전을 다짐했다.

지난해 경주에 이어 구미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일까지 3일간 축구, 배구, 게이트볼 등 20개 종목에서 도내 시․군 10,000여명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다.

경주시 생활체육 동호인은 현재 37개 종목 약 20,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는 19개 종목에 임원 94명, 선수 388명 총 482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결단식

한편 이날 결단식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박승직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을 비롯해 이삼용 경주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서환길 경기연맹협의회장, 박대원 읍면동협의회장 등 각 연합회 임원, 선수, 서포터즈 등 300여명이 참석해 필승의 의지를 다졌다.

최양식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생활체육인들은 체육활동을 통하여 우리 사회를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게 만들어가는 주역”이라며, “앞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쉽게 생활체육을 즐길수 있도록 최상의 여건조성과 생활 체육시설 기반확충에 더욱 힘 써나가겠다”고 말했다.

1991년 시작하여 올해 27회째를 맞는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은 지역과 계층을 뛰어 넘는 스포츠 축제이자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시군의 화합을 위해 시군별로 종합순위를 가리지 않고 종목별 시상만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