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보육기업 지원 씨앗, 서서히 열매를 맺기 시작
상태바
창업 보육기업 지원 씨앗, 서서히 열매를 맺기 시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9.07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기업 ㈜석하 수산물 가공의 신제품 개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서병수)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조홍근)는 최근 부산혁신센터의 보육기업 ㈜석하가 ‘해조취 제거 기술(비린 냄새 제거)’을 활용하여 제품 개발을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해조취 제거 기술’은 국립수산과학원이 개발한 기술이며, 지난 3월 부산혁신센터 보육기업 ㈜석하와 특허기술 이전 계약 체결, 최근 보육기업 ㈜석하가 다양한 해조가공품 개발 및 생산을 진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석하는 미역 및 다시마 등의 분말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품을 개발을 통해 기존의 미역과 다시마 같은 해조류의 특유 비린 냄새로 인하여 국, 탕 외에 개발되지 못한 상품들의 한계를 극복하였다.

특히, 미역과 다시마 분말을 활용하여 빵, 쿠키, 어묵, 떡 등의 다양한 상품까지 개발은 해조류 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이라는 기대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석하는 기장 지역의 미역과 다시마를 이용해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부산시와 부산혁신센터의 유통‧판로지원을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원받고 있으며 현재 롯데백화점 온라인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

부산시 김병기 신성장산업국장은 “ 부산지역의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부산지역의 우수상품 발굴과 공동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소비기반 확보 및 수출 활성화 추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