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상태바
영천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8.2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는 29일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행정 실현을 위해 ‘영천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위촉 및 간담회에서는 청렴 영상 시청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일깨웠으며, 청렴 영천 실현 및 고충민원처리를 위해 청렴시민감사관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영천시 청렴시민감사관은 시정발전에 관심이 많고 지역 주민들의 신망이 두터우며 부패척결에 대한 사명감과 정의감이 투철한 사람들로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각 1명씩 16명이 위촉되었다.

(사진제공:영천시)2017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기념 사진

위촉기간은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며, 공직자의 비리와 부정부패, 공무로 인한 시민불편사항을 제보하고 영천시 열린 감사에 직접 참여하는 등의 활동을 펼친다.

조남월 영천시 부시장은 “공직사회의 청렴은 시민의 모범이 되는 공직자의 기본 덕목”이라고 하며, “민·관 감찰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청렴한 영천시를 만드는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최근 영천시 공직자들이 청렴 교육 및 청렴서약 등 다양한 청렴시책으로 청렴한 공직 분위기가 조성되었다”고 언급했다.

한편 영천시는 청렴도 제고를 위해 민원인 친절응대, 직원 청렴도 향상 교육 등을 집중 실시하고, 청렴해피콜을 통한 전화설문 실시로 청렴도 취약분야 민원 업무에 대해 집중 점검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