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혁신을 통한 부가가치 향상과 차별화를 위해
상태바
디자인 혁신을 통한 부가가치 향상과 차별화를 위해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8.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텀 디자인 우수기업에서 디자인 컨설팅 지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디자인 개발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남권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기초 및 심화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디자인 컨설팅 지원사업은, 센텀 지역에 집적해 있는 디자인 기업 육성을 위해 부산시에서 지원하고 있는『센텀 디자인 특화구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부가가치 향상 및 매출 증대 지원과 해운대구 디자인 특화구역 및 기업 홍보를 위해 진행하게 되었다.

지원 내용으로는 ▲제품․환경 등 디자인 진단 및 분석과 디자인 기획 개발 등을 지원하는 기초 디자인 컨설팅 50건(건별 50만원)을 우선 지원하고, ▲기초 디자인 컨설팅 지원 대상 중에서 25건(건별 2백만원)을 선정하여 심화 디자인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부산디자인센터에서 현재 접수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디자인센터 인력양성팀(051-790-1021)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dcb.or.kr)를 참고하면 된다.

그리고 향후 디자인 컨설팅 지원 우수사례를 모아 성공사례집 발간과 제조기업과 함께 성공사례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며, 디자인기업 채용박람회, R&D 워킹그룹 등 특화구역 관련 사업도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해운대구 디자인 특화구역과 기업이 수요기업 등에게 많이 알려지기를 바라며, 특화구역 디자인 기업과 함께 지역의 디자인산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