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농업정책 방향 재정립 토론회 성황리 마쳐
상태바
파주시, 농업정책 방향 재정립 토론회 성황리 마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7.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는 19일 (수)농업정책 방향 재정립과 쌀산업 활성화를 위해 파주시 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2층 회의실에서 농업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파주쌀 생산, 유통 등 차별화된 방향을 돌출해 파주시 쌀 산업의 현재와 미래 발전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이번 토론회에는 황천연 농업경영 파주시연합회장을 비롯해 농업경영인회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김병수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위원장이 파주쌀 발전을 위한 조례제정 등 파주시의회의 역할, 이건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이 파주쌀 발전 등 정책방향, 김영운 파주통합 RPC 대표가 미질향상 및 차별화된 유통방향, 성찬현 북파주농협 조합장이 지역농협의 쌀 적정생산 유도 및 유통판매 역할, 김범규 한국농어촌공사 파주고양지사 농지은행부장의 쌀 관련 지원정책 및 방향 등을 발표했다.

이건희 파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파주시는 자타가 인정하는 대한민국 농업의 중심도시로 지역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쌀산업의 현실과 과제, 나아갈 길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기위해 토론회를 마련했다”며 “농업정책 전반에 대한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한 농업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미래 생명산업인 농업을 발전 시키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