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예비아빠 육아골든벨 개최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예비아빠 육아골든벨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07.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부부 500명 대상, 7월 20일(목)까지 신청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황연옥)는 오늘 7월 23일(일) 서울시청 신관 8층 다목적홀에서 ‘예비아빠 도전육아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제6회 인구의 날(매년 7월 11일)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저출산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아빠육아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매일유업과 함께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는 행사다.

인구의 날은 1987년 7월 11일 전 세계 인구가 50억 명이 돌파한 것을 기념하여  UN개발계획(UNDP)이 제정하였고, 우리나라는 인구구조 불균형이 초래하는 정치적․경제적․사회적 파급영향에 대하여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저출산․고령화 대응에 민간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매년 7월 11일을 인구의 날로 제정하였다.
 

(사진제공:인구보건협회)예비아빠 골든벨 포스터 최종

특히, 육아 골든벨은 예비엄마·아빠 500명이 참석하여 육아상식 퀴즈에 도전하여 1등 30만원, 2등 20만원을 비롯한 우승상금과 참가자 전원에게는 다양하고 푸짐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또한 임신체험 이벤트와 축하공연, 경품추첨과 후기이벤트도 진행되어 인구의 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20일(목)까지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맘맘맘카페(http://cafe.naver.com/mammammamseoul) 매일아이 닷컴 (http://www.maeili.com)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은 “올해 인구의 날 주제는 ‘도와주는 아빠에서 함께하는 아빠로‘로 아빠들의 적극적인 육아참여를 독려하고 있다.”며 “이번 아빠육아 골든벨을 통해 아빠들이 육아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부부가 함께 육아를 하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서울지회 인구사업과 02-467-89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