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창업자들이여! 부산으로 오라”
상태바
“전 세계 창업자들이여! 부산으로 오라”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7.03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창업유치·지원사업 본격시동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글로벌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2017년 외국인 창업지원사업’에 최종 10개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국경 없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우수 외국인·스타트업을 적극 유치하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에서도 전 세계 창업자들을 부산으로 불러들이는 글로벌 창업생태계 조성 마련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한국에서의 창업을 꿈꾸는 중국·일본·카자흐스탄·영국·터키·브라질·사우디·캐나다 등 다양한 국적의 총 25개팀이 신청하여, 창업의지, 사업화능력, 사업화 가능성을 기준으로 10개팀을 선발하였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10개팀에 대해서는 업체당 최대 4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급되며, 사무실 입주 공간 지원, 특례자금 보증, 창업이민 등 컨설팅, 월세 주거(3개팀 5백만원 한도)등을 지원한다.

특히, 지난 28일 부경대 용당캠퍼스 부산창업지원센터에서 열린 심사현장에서 터키출신 코츠이깃 아흐멧 무하메드씨는 본인의 과거 독일에서의 자동차 튜닝샵 정비기술과 독일․터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아직 한국에서는 생소한 셀프차량 정비창업을 준비 중으로 한국과 터키․독일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면서, 한국에서 새로운 형태의 고급차 정비 프랜차이즈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시 특허․지재권보호 컨설팅업, 다문화가정과 한국내 외국인 체류자를 위한 대안학교 교육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외국인 창업 지원신청이 있었다.

서병수 시장은 “그동안 국내시장 중심의 내국인 창업지원과 국내 창업자를 해외로 내보내는 지원사업 중심에서 탈피하여, Silicon Valley와 같이 전 세계 창업자들이 모일 수 있는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관련 사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