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5.31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100만 해병인의 고향 포항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호국정신의 무적해병과 시민이 함께하는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가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포항 해도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해병대의 자긍심 고취와 해병대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문화를 포항시의 정체성과 접목시켜 해병대와 전국의 해병대 가족, 포항시민과 함께 하는 축제로 개최된다.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로 해병대와 시민이 화합하는 장이 될 이번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는 100만 해병대전우회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고 포항시 관광문화 콘텐츠 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사지제공:포항시)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무적도시범

또한, 관광객들에게는 포항만이 가지고 있는 해병대 정신문화와 저력을 느껴보고, 포항의 특산물, 대표음식, 다양한 예술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개막행사로 개막식, 해상퍼레이드, 상륙작전 시연, 해병대 시범행사(의장대, 군악대, 무적도, 헬기레펠, 고공강하, 맥과이어, 헬기축하비행 등), 해병대 전우 입장식, 해병대 브라보 퍼포먼스, 전국에서 최초로 펼치는 100인 난타의 웅장함이 연출되고 해병대 출신인 김흥국, 임채무와 가수 홍진영 등이 출연하는 포항시민과 해병대가 함께하는 포항시민 한마음 문화제와 더불어 화합행사, 전시행사, 체험행사가 열린다.

그 외 연계행사로 2일 해병대문화축제 발전 심포지엄, 9일 포항시민화합한마당 축제, 10일 개그&디제잉쇼와 전국학생미술대회, 11일 포항시민가요제, 10일과 11일에는 야심만만 식도락축제가 함께 개최되어 포항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포항의 유명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는 시티투어가 주말인 10일과 11일 운영되며 오전 10시, 오후 1시에 문화예술회관 앞에 출발한다. 이용요금은 성인 1,000원, 청소년·수급자·장애인·유공자는 무료이며 신분증을 반드시 소지해야 한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해병문화 축제는 포항에서만 할 수 있는 유일한 축제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기 활성화와 해병대의 본고장 포항을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며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가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의 포항의 대표축제로 발돋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