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서울형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실시
상태바
남부교육지원청, ‘서울형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실시
  • 안현준 기자
  • 승인 2017.05.3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수)은 31일(수) 오후 2시부터 남부교육지원청 2층 강당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의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서울형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서울형자유학기제의 배경과 목적에 대한 학부모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 아이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하고 설계하는 능력의 향상을 위해 추진된 것이다. 특히,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불확실한 미래 세계 속에서 자녀의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설계하는데 중요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울형자유학기제의 운영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여 학교와 학부모, 학생이 하나 되어 학생참여와 과정중심의 학교 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는 ‘우리 아이의 행복한 서울형자유학기제, 미래직업세계와 만나다’라는 주제 속에서 △1부 미래직업세계와 커리어넷 100배 활용하기(한상근 국가진로교육센터 선임연구위원) △2부 우리 아이의 행복한 서울형자유학기제(정동욱 문래중 교사)의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직업세계와 커리어넷 100배 활용하기’에서는 서울형자유학기제의 등장 배경과 미래직업세계에 대한 준비를 학부모가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직업 탐색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한다.

‘우리 아이의 행복한 서울형자유학기제’에서는 입시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설계하는데 중요한 위치가 되기 위해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을 설계하고, 과정과 수행을 강조하는 다양한 평가방식을 사례 중심으로 발표한다.

특히, 지필 평가가 없음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교교육의 올바른 방향성을 학부모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현직 교사의 경험을 중심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서울형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학부모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연수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서울형자유학기제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학부모진로지원단 활동 및 학생맞춤형 진로콘서트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