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초, ‘2017 아이 사랑 가족 캠프’ 개최
상태바
장기초, ‘2017 아이 사랑 가족 캠프’ 개최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05.2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구장기초등학교)

[대구=글로벌뉴스통신] 장기초등학교(교장 조성희)는 지난 20일(토)부터 21일(일)에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야영장에서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주제로‘2017 아이 사랑 가족 캠프’를 열었다.

다자녀 가족 11가족을 포함한 33가족 151명과 교사 8명이 모여 ‘인구교육 홍보 시간’과 ‘가족끼리 왜이래 쌀요리 경연대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구교육 홍보 시간은 저출산 고령화 현상을 함께 이해하고 인구 문제에 관한 구호를 만들고 외치며, 결혼, 출산, 육아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시간이었다.

‘가족끼리 왜 이래 쌀 요리 경연대회’ 시간에는 쌀을 주재료로 자녀들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 엄마가 외출 시 아빠가 만들 수 있는 음식 등 가족들 저마다의 이야기를 담은 쌀 요리를 만들어 대결을 펼쳤다.

이번 가족 캠프에 참여한 김소윤 학생의 아버지는 “직장생활로 인해 자녀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이 없어서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뜻깊은 시간을 보내게 되어 좋았다. 매년 가족 캠프가 지속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기초 조성희 교장은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함께 인식하고 서로의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긍정적인 가족 가치관 신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가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